본문 바로가기

TIL/개인공부

[Slack] ChatGPT Slack 챗봇 만들기 (3편)

반응형

앞 포스팅에서 ChatGPT 기본환경 세팅, FastAPI기본환경 세팅에 대해서 정리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지막으로 Slack에서의 세팅을 진행한다.

 

일단 내가 원하는 Slack에서의 ChatGPT활용방식은 /chatgpt "메세지" 를 입력하면 메세지에 대한 내용을 ChatGPT가 어떻게 대답하는지 보여주고싶었다.

 

그래서 Slack앱 옵션 화면을 가보면 왼쪽 카테고리에 "Slash Commands"라는 카테고리가 보일것이다.

위와같은 화면에서는 이미 내가 만들어놓은 명령어가 있지만 새로 만들어본다. "Create New Command"를 선택한다. 그리고 다음과같은 내용을 기입한다.

  • Command - 말그대로 slack에서 어떤 명령어를 쳐야지 내가 만든 챗봇이 불리는지에 대한 정의이다.
  • Request URL - 해당 명령어를 실행하면 어느 URL로 요청을 보낼지 정의다. 우리는 "http://[AWS EC2 IP]:20611/chatgpt/"를 적어주면된다.

설정은 끝났다. 이제 Slack으로 돌아가서 내가 원하는대로 작동하는지 살펴본다.

 

채팅창에 "/ch"까지만 쳐도 내가 만든 명령어가 표시된다.

자 다음으로 메세지도 넣어보자.

아래와같이 답변이 오면 성공이다!

 

문제점을 좀 정리해보자면...

- 위와같이 정상적으로 답변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했다는 메세지가 표시된다. 이건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잘모르겠다 일단 빠르게 만들면서 문제도 많이 있는것같다... :( 문제해결방법이 찾아지면 수정글을 작성해보겠다.

반응형